본문 바로가기

키크는 방법

키클때 안좋은 운동, 방해되는 나쁜 운동은?

키크는데 근력운동은 나쁘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시기, 즉 성장기에는 뼈성장에 방해가 되므로 근력운동은 키클때 안좋은 운동이다라는 얘기가 있다. 과연 이것은 사실일까? 전문가들은 유의미한 통계나 연구결과가 없기때문에 근력운동이 키크는데 나쁜 운동이라는데 동의하지 않는다.

 

성장기 시절의 근력운동은 키크는데 방해되는 운동이 아니라 유산소 운동과 섞어 적절하게 행해주면 오히려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 된다. 단지 강도높은 근력운동은 부상발생위험이 높기때문에 부상을 조심해야하는 부분이 중요하다.

 

적당한 근력운동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순으로 구분해 나이대에 맞게 적절한 근력운동을 해주면 키크는데 좋은 운동이 될 수 있다. 

 

키크는데 좋은 운동은?

키크는데 상대적으로 도움되는 운동은 있다

키성장에 가장 큰 효과가 있다고 평가받는 운동은 스트레칭이다. 하지만 이 스트레칭은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정확한 자세와 운동량으로 행해줘야하는 것이 중요.

 

요즘은 많은 전문가들이 유튜브를 통해 키크는 스트레칭 방법을 세심하게 소개하고 있으니, 경제적 부담없이도 전문가 수준의 코칭을 받고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키크는 운동으로 수영, 농구, 철봉, 배드민턴, 배구, 줄넘기 등을 많이들 꼽는데 이 운동들이 키크는데 도움이 된다는 진지한 연구결과나 통계는 없다.

 

단지 위와 같은 운동들이 플레이를 하는 동안 그 동작에 있어서 키크는 스트레칭이 활발하게 행해지므로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추정을 하는 것이다. 배구나 농구 선수들이 워낙 크니까 소위 키빨로 키크는 운동이란 이미지가 생성되는 부분도 있을 것.

 

수영의 경우 어깨가 넓어진다는데는 대부분 동의를 하지만, 다리의 경우엔 길어진다던지, 상체만 발달한다던지, 오히려 허리만 길어진다던지 분분한것이 여론이다. 

 

키크는데 운동이 필요한 이유

성장기 키클때 운동은 꼭 필요

성장기 시절 키크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잘 먹고 잘자는 것이다. 운동→ 영양→수면. 이 순환이 근본적이며 본질적인 키성장의 연결고리이기에 운동 역시도 중요한 한축을 맡고 있다.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키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열심히 몸을 움직이는 것은 식욕증진과 숙면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어릴때부터 놀이와 운동 등으로 신체를 활발히 사용하면 심폐기능과 근력, 지구력 등이 발달해 중학교, 고등학교로 올라갈때 축구, 농구 등의 강한 운동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게 되는 것.

 

체력이 받쳐줘야 한창 자랄때 친구들과 섞여서 운동도 제대로 할 수 있고, 잘 먹고 잘 자고 성장판의 자극, 성장호르몬이 쭉쭉 나올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