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계단에서 미끄러지는 꿈, 계단올라가는꿈


계단꿈 해몽

◈ 계단은 꿈속에서 상황에 따라 현재의 목표, 인생의 방향, 미래, 인간관계의 상태, 건강이나 컨디션, 연애상태 등을 의미한다.


◈ 일반적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길몽, 내려오면 흉몽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계단올라가는꿈

◈ 기분좋게 계단을 올라가는 꿈은 전반적인 운기가 올라가는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다.


◈ 인간관계에서의 유대가 깊어지고, 연인들은 결혼이 다가오는 전조일 수 있다. 함께 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인생의 파트너가 될 수 있는 사람이 생길 조짐이다.


◈ 현재 가지고 있는 목표를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음을 의미하고, 목표나 계획의 결과도 좋아질 수 있는 전조이다. 


◈ 밝고 넓은 계단일수록 더욱 긍정적인 길몽이 되고, 반대로 좁고 오래되거나 어두운 계단을 올라가는 경우는 건강운, 사업운, 성공운, 재물운, 연애운 모두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계단에서 미끄러지는 꿈

◈ 계단에서 떨어지거나 미끄러지는꿈은 모든 운기가 하락할 흉몽일 가능성이 높다.


◈ 건강운이 하락하는 전조이므로 심각한 질병이나 불의의 사고를 조심할 필요가 있다.


◈ 지금까지의 인생에 큰 장애, 난관이 될만한 사건을 겪을 수 있고, 현재 추진중인 계획, 목표가 무너질 가능성이 있다.


◈ 직장에선 동료나 상사와의 갈등에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자영업자라면 매출이 급락할 가능성이 있다.


◈ 대인관계에선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며, 연애관계에선 실연, 이별, 파혼, 갈등, 싸움 등이 일어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