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집구경하는꿈,더러운집꿈

더러운집꿈

■ 꿈에서 집은  내 자신을 의미함과 동시에 환경과 생활기반, 나의 인간성과 매력, 건강상태, 가정의 문제, 사회적인 지위, 경제상태 등을 상징할 수 있다.


■ 일반적으로 새집, 넓은집, 깨끗한집 등은 좋은 운기를 지닌 꿈이며, 반대로 허름한집, 낡은집, 더러운집, 작은집 등은 나쁜 운기와 부정적인 미래를 암시하는 꿈이다.


■ 따라서 더러운집이 나오는 꿈은 생활환경이 악화되거나, 사회생활에 문제가 생기거나, 건강의 저하, 재정상황의 악화를 암시할 수 있다. 또한 본인의 매력과 호감도가 하락하고 있으므로 인간관계에서 평판이 떨어질 수 있으며, 연애생활도 부진을 겪을 수 있다.



집구경하는꿈

■ 꿈에서 집구경은 구경하는 집이 새집이거나 넓고 좋은집이면 길몽이고, 좁은집이거나 낡거나 작은집이면 개꿈이거나 흉몽이다.


■ 집구경은 새출발의 암시이다.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게 되거나, 목표를 바꾼다거나, 이사를 한다거나해서 환경을 바꾸거나, 회사를 옮긴다거나, 전학, 유학 등을 암시하는 꿈이다.


■ 또한, 집구경을 하는 꿈은 인간관계의 재정립을 의미할 수 있다. 현재의 지인이나 친구들중에 불필요하거나, 성격이 맞지 않는 사람들을 정리하고, 새롭게 마음이 맞고 믿을 수 있는 친구들을 사귀게 된다.